본문 바로가기

투자; 주식; 경제적자유/한국주식

서울식품 주가(주식) 전망, 배당금 및 관련주. 서울식품 쿠팡 관련주, 투자경고 및 매매정지 이슈.

반응형

쿠팡 나스닥 상장(정확히는 뉴욕증시 NYSE 상장) 이슈에 대해서는 연일 관심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각종 쿠팡 나스닥 상장 관련주, 수혜주 들이 주목을 받기 시작했었는데 오늘 이 시점에도 우리나라 증시에서 핫한 종목이 바로 쿠팡 수혜주 입니다. 오늘 살펴볼 서울식품 주식역시 쿠팡 관련주 이슈로 제일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주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기존 쿠팡 나스닥 상장 관련, 쿠팡 관련주, 수혜주 포스팅 참조용)

 

 

쿠팡 관련주. 나스닥상장 관련주식 동방 KTH 다날 쇼박스 등 대장주 및 OTT 관련주 분석, 주가 전망

쿠팡 나스닥 상장 관련 뉴스로 1월 동안 침체되어 있던 한국 증시 조정 분위기가 조금 살아나는 듯 합니다. 정확히는 쿠팡 나스닥 상장이 아니고 쿠팡 뉴욕증시 상장이 되겠지만 어쨋든, 우리나

mindmapyourlife.tistory.com

 

쿠팡 나스닥 상장 이슈. 쿠팡 나스닥 아닌 뉴욕증시(NYSE)로 상장

최근 쿠팡 나스닥 상장 관련 이슈가 우리 투자가들에게 있어서는 가장 핫한 주제입니다. 작년부터 뜨겁게 달아오른 전 세계 증시의 성장, 코스피 3000 돌파 및 지지, 아직까지도 주식 투자에 대해

mindmapyourlife.tistory.com

 

기업 소개 및 비즈니스 모델 및 지분 분석

서울식품은 문자그대로 식품 회사 입니다. 간단하죠. 요즘 증시 상장된 기업들 보면 기업명 만으로 그 회사를 알 수 없을 정도로 문어발 경영을 하는 곳이 많은데, 서울식품은 심플합니다. 식품회사니 만큼 역시 기업업력이 오래되었습니다. 주요 제품이 뻥이요! 네요 ㅋㅋ. 맹목적 사업다각화를 하지 않고 식품과 관계된, 음식물쓰레기 처리 설비 사업을 한다는 것도 뭔가 마음에 드네요. 식품회사가 잘 할 수 있는 그럼 사업분야인 것 같습니다.

 

동 기업의 주요 비즈니스모델은 제빵사업과 음식물 쓰레기 처리 사업 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두 아이템이 서로 죽이 잘 맞는 것 같습니다. 식품 쪽 사업은 미래 성장성이 있는 아이템이 아니고 사람들의 실생활에 필요한 아이템이죠. 즉 주식으로 치면 성장성이 있는 성장주가 아니고, 가치주, 배당주, 경기방어주 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고 하겠습니다. 서로 장담점이 있죠. 미래 성장성이 좋으냐? 아니면 변동성이 작고 꾸준하게 존속하는 기업이 좋으냐? 그 차이겠죠.

 

위 두개 사업 아이템과 관련하여 제빵사업 환경사업의 비중을 보여줍니다. 크게보면 85% 15% 정도라고 보여지는데 나쁘지 않은 비율인것 같습니다. 음식쓰레기 처리 사업 쪽이 친환경과 맞물려 좀 더 커진다면 서울식품 주가도 오르겠죠?

 

연구개발 꾸준히 하고 있네요. 아마 식품쪽이라 1%내외 매출대비 투자를 하고 있는 것 같은데, 실제 연구비가 그렇게 많이 들지는 않나 봅니다.

 

연구개발 실적도 있습니다. 식품 관련주를 처음 자세히 들여다 봤는데 재밌네요. OEM형식으로 기업에 제품을 납품하고 그 과정에서 별도의 연구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서울식품 쿠팡 관련주로서 요즘 인기가 많은데, 이 연구개발 실적에 그 내용이 잘 드러나 있네요. 몇 개의 아이템은 납품업체가 쿠팡입니다. 보통 서울식품 쿠팡 관련주로 쿠팡에 피자를 납품한다고 유명한데, 피자뿐 아니라, 쿠키도 있네요. 피자 종류는 두개 정도 되는듯 합니다. 이정도로 쿠팡 관련주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어쨋든 서울식품 쿠팡 관련주 이슈의 진면목이 바로 이 부분이라 하겠습니다 ㅋ.

 

기업 펀더멘탈 및 주가에 영향 미치는 요소 분석

서울식품 실적입니다. 전통적인 식품주 치고 매출을 일정한 부분이 있어서 괜찮은데, 전체적으로 영업이익이나 당기순이익 등 이익 측면에서 성장성이 아쉽습니다. 특히 순이익은 투자관련 실적이 함께 포함되어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적자인 것이 아쉽네요. 서울식품 배당금은 없네요. 버핏옹이 좋아하시는 식품주 처럼 서울식품 배당금도 있을줄 알았습니다 ㅋ. 식품 분야의 특수성인지는 모르겠으나 부채비율이 높고, 유보율이 낮은것도 좋지 않아 보입니다.

 

성장하는 4차산업혁명 관련주가 아니라 메자닌 금융의 활용은 많지는 않습니다만, 22년과 24년에 만기인 전환사채기 있으니 투자하시는 분들은 알고 계셔야겠습니다.

 

동사의 대표는 지분을 11%정도 가지고 계시네요. 최대주주로서 좀 모자라는 듯한 느낌이 없지는 않습니다.

 

전통 식품주라 좀 얕보고 있었느데, 아마 오너쪽 같은데 학벌이 상당하십니다. 오너쪽이 다들 공부 잘 하시는 듯.

 

서울식품 주가 분석 및 전망

서울식품 주가를 한번 들여다 보겠습니다.

 

역사기 긴 기업이니 만큼 10년치 서울식품 주가 차트 가져와 봤는데요, 최근 주가 상승이 17년 이후 최고점 이네요. 서울식품 주가 역사상 현재가 신고가 인 것 같습니다. 코스피 상장 기업이고, 현재 엄청난 거래량으로 많은 주가가 급등해 투자경고를 받은 상황입니다.

 

서울식품 주가 주봉차트 입니다. 전형적인 매집 - 1차상승 - 눌림 - 2차상승 패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2주사이 거래량 대박 터진게 장난 아닙니다.

 

서울식품 주가 일봉 차트를 보면, 위 현상이 두드러지게 보입니다. 급등 주 이니만큼 5일선을 타고 이동하고 있네요. 1차 상승후에 꽤 많은 물량이 나왔는데 다시 매수세가 들어와서 2차상승 중입니다. 현재 어제 기준으로 적삼병이 생긴것으로 보이고 주가를 유지중에 있습니다. 2차 상승후 눌림의 형태로 보면, 5일선 지지 여부를 기점으로 스윙으로 들어갈 수 있겠습니다. 근데 서울식품 쿠팡 관련주 재료가 언제까지 유효할지는 모르겠습니다.

 

기업 관련 이슈 사항들

현재 동사 관련된 주요 이슈는 당연히 서울식품 쿠팡 관련주 이슈 일 것 같습니다. 쿠팡 나스닥 상장 수혜주가 여러개가 있는데 그중 최근 가장 핫하고요. 서울식품 주가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죠.

 

앞서 기업분석에 말씀드린 것처럼 동사는 쿠팡에 피자와 쿠키등을 납품하고 있죠.

 

서울식품이 동전주 이다 보니 거래량이 엄청난 것 같습니다. 위 재밌는 내용이죠. 코스피 거래량이 최고치였는데 그중 서울식품의 거래량이 1/3을 초과했네요. 동전주에 쿠팡 나스닥 상장 이슈로 서울식품 쿠팡 관련주 혜택이 톡톡하죠.

 

하지만, 이렇게 급등한 주식은 반드시 겪게 되는 일이 있습니다. 바로 서울식품 투자경고종목 지정과 거래정지(매매거래정지) 관련 이슈 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주가 급등으로 인한 서울식품 투자경고종목 지정은 이미 된 상황입니다.

 

여기에 24일 오늘 종가에 따라서 내일 25일 하루 서울식품 거래정지(매매거래정지)가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점 참고하여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 본 포스팅은 기업 분석과 투자에 대해 개인적인 의견을 피력한 글입니다. 투자 권고에 대한 글이 절대 아닙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