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주식; 경제적자유/한국주식

오늘 삼성전자 주가(우) 전망. 삼성전자 주가 시세 차트 분석, 배당금, 액면분할, 총액, 현재 조정중인가? 향후 예상.

반응형

최근 미국 장이 죽을 쓰면서 이런 저런 의견들이 분분합니다.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이 주저 앉고 힘을 못쓰는 것이 이제 대세 상승장이 끝나고 조정장의 시작이라고 하는 사람도 있고, 그동안 급하게 주가 상승을 해왔으니 이정도의 조정은 당연하다고 보는 사람도 있습니다. 미국 장은 항상 우리 국내 증시에도 지대한 영향을 미치므로 늘 모니터링 해야하니, 시장의 방향이 어떻게 흘러가든지 상관없이 늘 적절한 대응을 할 준비를 하고 있어야 하겠습니다.

빅테크,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이 무너지면, 우리나라는 바로 타격을 받죠. 바로 삼성전자 주식, 주가 때문입니다. 같은 우량 기술주 이므로 미국 빅테크 주식들과 커플링 되는건 당연한 일입니다. 어쩌면 반면교사 삼을 나스닥 우량주 들이 있으니 삼성전자 주가 입장에서는 어떠한 이슈를 빠르게 캐치하는 것도 중요하겟습니다.

우리나라 증시도 조정을 받으며 동학운동 시작한 개미들이 앓는 소리를 내고 있죠. 오히려 이런 조정장에서 삼성전자 주식 같은 우량주를 추가 매수해야 할 판인데, 이미 총알을 다 써버린 개미들은 기회를 놓치기 쉽습니다 (저도...) 조정장이 얼마나 어떻게 갈지는 모르겠지만, 장기간 관점으로 긍정적으로 보면 어떻든 올라가긴 하겠죠 (극도의 긍정파).


서론이 좀 길었습니다. 최근 국내 장이 조정을 받았는데 최근 거래가 되는 종목의 거래량을 살펴보니, 역시 삼성전자 주식이 높은 순위권에 있습니다. 장이 불안정 할 수록 우리나라는 역시 삼성전자 주식. 삼성전자 주가만 믿을 수 있다는 분위기가 생긴걸까요?

 

<삼성전자 주가, 삼상전자우 주가, 시세, 차트 분석, 향후 예상>

먼저 현재 삼상전자, 삼성전자우 주가 시세를 한번 보겠습니다. 차트 열어봐야죠. (기본적으로 현재 삼성전자 주가 조정중, 삼성전자우 주가 조정중)

위는 삼성전자 주가 주봉 차트 아래는 일봉 차트 입니다. 다들 잘 아시는 것처럼 십만전자가 될 것 처럼 삼성전자 시세가 급하게 상승했다가 2월들어 장이 불안정 해지면서 흘러내린 모습입니다. 삼성전자 주가 조정중으로 볼 수 있죠. 실제로는 흘려내렸다기 보단 삼성전자 시세가 적당한 조정을 받고 있다고 말하는게 자연스럽습니다. 장이 꽤 나빴는데 급격한 하락은 없죠. 주봉 차트상으로 보면, 현재 5주선 이하로 시세가 떨어졌지만, 바로 아래 20주선이 올라오고 있어서, 이 20주선이 5주선과 만나는 점이 1차 매수 포인트가 될 수 있겠습니다. 20주선이니만큼 그 삼성전자 시세 지지 정도가 높을거라는 예상이죠.

삼성전자 주가 일봉 차트를 보면, 역시 비슷한 형국이긴 합니다. 일봉상으로 보면 삼성전자 주가 조정이 심하다기보단, 현재 시세가 박스권을 유지하고 있고 (장이 나쁨에도 불구하고) 더 큰 변동성이 오지 않는한 이 시세를 이탈하진 않겠죠. 역시 장기 이평선인 60일선이 바로 아래 있어서, 20일선과 60일선이 만나는 지점쯤에서 매수 포인트가 될 수 있겠죠. 아마 주봉 차트 분석의 그 지점과 비슷할 것 같습니다.

하나 걱정스러운건, 1월 초 삼성전자 주가가 십만전자를 노릴때, 매우 큰 거래량으로 십만전자가 되지 못하고 흘러내렸는데, 저 지점의 악성 매물대가 엄청 많을 것 같습니다. 단기 차익 실현을 한 사람이 많은 만큼 저 가격대에 물린 사람도 많을거고요, 그럼 결과적으로 저 매물대를 뚫기가 쉽지 않은 노릇입니다. 즉, 제 뇌피셜로는 삼성전자 주가 시세 차트 분석을 해보면, 장기 관점으로 접근해야할 것 같고, 스윙투자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저 악성매물대가 바로 1차 매도 포인트가 되겠죠. 즉, 현재 시세에서 삼성전자 주식을 매입한다면, 당장은 15% 이상의 차익 실현이 쉽지 않겠다는 생각입니다.

 

삼성전자우 주가 전망도 한번 보겠습니다. (삼성전자 주가우 전망)

삼성전자우 주가 시세 차트 분석입니다. 기본적으로 요즘 우량주의 우선주들은 본주와 커플링이 되어 있습니다. 삼성전자우 주가도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움직임이 본주와 거의 비슷합니다. 그래서 결과적으로 차트 해석도 비슷합니다. 삼성전자우 주가 주봉 차트를 보면 역시 20주선이 아래에서 올라는 형국입니다. 그 아래 있는, 삼성전자우 주가 일봉 차트 분석을 해보면, 본주와 흐름이 비슷한데, 하나 다른점은 이미 60일선까지 삼성전자우 시세가 떨어져 있다는 점입니다. 장의 변동성에 따라 다르겠지만, 삼성전자우 60일선 시세를 본다면 현재가 잠정적인 1차 매수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역시 목표는 전고점이지만 그 가격대에도 악성 매물이 많을 것으로 생각되므로, 스윙투자라면 적당히 먹고 빠지는 방법이 좋겠네요. 장기투자자라면 그냥 존버해야죠.

 

<삼성전자(우) 주가 관련 이슈>

삼성전자 주가 어떻게 흐를까요? 삼성전자 주가 예측을 위한 뉴스 동향, 이슈 사항을 보면 위와 같은데, 사실 별 내용은 없습니다. 워낙 묵직한 주식이니만큼 어지간한 뉴스나 이슈사항에 크게 흔들리지 않죠. 하지만 전반적으로 보면 긍정적인 분위기가 있는 것 같습니다.

 

다들 잘 아시는 것처럼 21년 올해가 반도체 수퍼사이클이 돌아오는 해라고 하죠. 기존 반도체 산업을 이끌었던 수요보다 훨씬 큰 수요가 자동차에서 나오고 있는데, 이 수요가 폭발적일 거라 하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실제 삼성전자 반도체가 테슬라에 들어가는데 지금 이 자동차용 반도체가 없어서 테슬라 생산에 차질을 빚어서 테슬라 주가가 하락했다고도 하죠.

 

자사주를 사들인다는 건, 아주 좋은 시그널입니다. 자사주는 쌀때사고 비쌀때 팔아야하는 거니까요. 이런 호재 뉴스를 보면 삼성전자 내부에서는 삼성전자 주가 향후 예상이 긍정적인 듯 합니다.

 

삼성전자 액면불한 뉴스는 아닙니다만, 현재 카카오 액면분할로 증시에 이슈가 많죠. 이와 관련하여 과거 삼성전자 액면분할 레퍼런스를 삼아 카카오 액면분할 이야기를 합니다. 작년 애플 테슬라 액면분할때 주가가 일시적으로 급상승 했었죠. 삼성전자 액면분할은 아니지만 카카오도 한번 노려볼만 합니다. 주가가 더 오르면 삼성전자 액면분할도 가능성 있지 않을까요?

 

연기금이 삼성전자 주가를 받치는 큰 손인데, 삼성전자 주가 조정에 맞춰 연기금도 다시 삼성전자 주식을 매수하려고 하나 봅니다. 일시적인 주가 하락으로 보는 거죠. 위에 제가 설명해 놓은 것처럼 장기적 안목에서 지금 매입해도 좋은 자리이긴 한 것 같습니다.

 

< 이 글은 개인적인 의견은 피력한 글이며, 투자에 대한 직접적인 조언은 아닙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