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관련

(구글 애드센스) 더블클릭 애드 플래너(doubleclick ad planner) 활용

반응형

 

 

 

Google Adsense, doubleclick ad planner 활용

(http://gnucomun.net/sp/webtrend.63에서 퍼온글)

- 광고주에게 어필하는 법 -

애드센스는 기본적으로 하나의 경매 시스템입니다.
홈페이지 주인은 광고 공간을 팔고 광고주들이 입찰을 해서 가장 높은 금액을 지불한 광고가 게재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입찰하는 것도 자동화가 되어있어서 '한달에 얼마를 쓰겠다'라고 광고주가 지정해놓으면, 그 금액을 초과해서 지출하지 않도록 입찰하는 가격이 자동으로 순간순간 책정되고 있습니다.
자동화된 입찰 외에도 특정 사이트가 마음에 드는 경우에 그 사이트를 대상으로 입찰가를 더 높여서 광고주가 손수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잠재적인 고객이 많이 찾아올 사이트를 발견했다면 그 사이트에는 좀 더 많은 돈을 내서라도 방문자를 끌어들일 필요가 있겠죠. 이런 광고를 타게팅 광고라고 합니다.)

DoubleClick Ad Planner에 사이트를 등록해두면
광고주들에게 더욱 어필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는 방문자가 얼마나 되는지, 방문자의 성별-나이-수입 등등, 평균 체류 시간이 얼마나 되는지, 어떤 키워드들이 검색되는지, 어떤 크기와 종류의 애드센스 광고가 사용중인지, 그 사이트를 방문한 사람들이 또 어떤 사이트를 방문하는지 등 광고주들에게 필요한 정보들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그럼 여기에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1단계] 구글의 Webmaster Tool에 사이트를 등록합니다. 사이트 url을 입력하고 html파일을 업로드하는 것으로 자신이 그 사이트의 관리자임을 증명하면 등록이 됩니다.


[2단계] 구글의 Analytics에 사이트를 등록합니다. 여기에 사이트를 등록한 다음에는 자바스크립트 코드를 받아서 </body> 태그 바로 전에 입력을 해두면 됩니다. 그누보드의 경우 tail.sub.php 파일을 수정하면 됩니다.


[3단계] DoubleClick Ad Planner의 Publisher Center에 들어가서 (Publisher 탭을 클릭하면 됩니다) "Select sites to include"를 클릭하면 Webmaster tool에서 등록해둔 사이트들이 뜰 것입니다. (1단계를 진행 후 이틀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여기서 선택을 해주면 DoubleClick Ad Planner에 등록이 됩니다.

[4단계] "Edit Site Info"를 눌러서 각 사이트에 대한 설명, 해당 카테고리 등을 적절하게 선택해주면 됩니다. 이렇게 입력된 정보들은 광고주들이 타게팅 광고를 하는 데에 정보로 이용하게 됩니다.

여기에 몇가지 팁을 더하면 광고주들이 눈독을 들이는 사이트가 될 것 같습니다.
Tip1) 텍스트와 이미지광고가 자동으로 나오는 광고가 수익이 더 좋습니다.
Tip2) 광고들을 위치에 따라 채널을 지정해두면 광고주들이 원하는 위치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Tip3) 메인 광고를 html코드에서 가장 처음에, 또 화면에서 가장 눈에 잘 띄는 곳에 배치해둡니다.




반응형